본문 바로가기

Project/2024WebFinalProject

유스케이스/요구사항명세서(10.10~10.16)

유스케이스(2024.10.10)

유스케이스 각자 맡은 부분 제작 후 같이 수정함 -> 입고 관리 부분 맡음

 

귀여웠던 부분

 

수정사항(10.11)

 

유스케이스를 토대로 요구사항 명세서 작성 -> 상품 쇼핑몰, 재고관리의 발주 관리 부분 맡음

 

요구사항명세서 작성(10.13)

 

피드백(10.14)

-> 본사 입장에서 가맹점의 매출 관리보다 본사에서 파는 상품 매출관리가 더 필요하지 않을까

옆 사이드 메뉴에 가맹점별, 상품별로 매출 관리 나누고 첫페이지는 총매출&상품별매출이 같이 나오게 하기
-> 본사에도 상품의 재고관리 필요

-> 타매장 재고조회 추가하기 (연락처 등 가맹점정보 연결하기)
-> 가맹점이 매출을 어떻게 입력할건지, 마감하고 직접 입력하거나 다른 웹사이트(포스기 연동되어 그날 매출 나오는 사이트)에서 정보를 전달받아 저장하는게 좋지만 따로 사이트가 필요함
-> 본사 요구사항 커뮤니티말고 따로 빼기

 

-> 수리 내역이나 컴플레인, 본사 요구사항 등 본사의 답변이 필요한 곳은 따로 탭 빼거나 답변 받을 탭 만들기

 

유스케이스

 

요구사항 명세서

 

피드백(10.16)

-> 가맹점 매출관리에서 당일 매출 입력을 상품이 아닌 메뉴 판매 수량도 작성할 것이므로 본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아닌 메뉴 매출이 있어야 할 것 같다.

-> 메뉴 매출이 있으려면 본사에서 관리하는 메뉴 리스트, 추가/수정/삭제도 있어야 함.

-> 가맹점이 상품 주문할 때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주문 불가한지 -> 발주할 때는 수량 확인이 필수이므로 장바구니 추가 후 장바구니에서만 주문 가능하도록 함.

-> 가맹점 마이페이지에서 내가 작성한 본사 요구사항 목록과 상세페이지에서 본사의 답변도 볼 수 있어야 함.

-> 일반 사용자가 본사에 보낸 컴플레인을 본사에서 리스트로 볼 수 있고, 본사에서 해당 가맹점의 컴플레인에 답변 시에만 가맹점의 컴플레인 목록에 뜨고, 상세에서 답변을 볼 수 있음.

-> 가맹점이 컴플레인과 본사 요구사항을 커뮤니티에서 봐도 괜찮을 것 같음. 하지만 마이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어야 함.

 

유스케이스

 

요구사항명세서

 

 

유스케이스 - draw.io

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teqcCOLS_c9RGDnV7maYEz3B6k8j9PY4/view?usp=sharing

요구사항 명세서 - confluence

https://dayo.atlassian.net/l/cp/SKX0xwZP